행멘 게임 단계별로 만들기 실습 (2)
*구현 내용 : range 함수를 이용하여 정답의 글자수만큼 리스트 속 요소를 정답 글자로 변환해주는 행위를 반복해준다.
import random
word_list = ["aardvark", "baboon", "camel"]
chosen_word = random.choice(word_list)
#테스트 코드
print(f'Pssst, the solution is {chosen_word}.')
#1 문자열의 글자 수만큼 '_' 생성 -> 리스트 형식으로
blank = []
for i in range(0, len(chosen_word)):
i = "_"
blank += i
#print(blank) = ['_','_',...,'_']
#입력값
guess = input("Guess a letter: ").lower()
#2 blank 리스트에서 정답인 글자를 해당 글자로 변환하기
for i in range(0, len(chosen_word)):
letter = chosen_word[i]
#chosen_word의 i번째 글자 = 'letter'로 저장
#aardvark의 경우, chosen_word[0] = letter = a
if letter == guess:
#guess (유저 입력값)가 a일 때, chosen_word[0] == a -> 같을 경우,
blank[i] = letter
#blank의 i번째 요소를 letter로 변환
#위 공식을 range 만큼 반복
#3 2번에서 변환된 리스트 출력
print(blank)
'pytho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python] #행맨 게임 (4) - 정답에 없는 값을 입력하였을 때 목숨을 하나 잃도록 하기 (0) | 2024.06.01 |
---|---|
[python] #행맨 게임 (3) - 빈칸이 남아있지 않을 때까지 정답을 입력하기 (0) | 2024.06.01 |
[python] #행맨 게임 (1) - 입력한 값이 문자열에 존재하는지 확인하기 (0) | 2024.06.01 |
[python] Reeborg's World - Hurdle 4 (0) | 2024.05.30 |
[python] #연습문제 - 랜덤 비밀번호 생성기 만들기 (0) | 2024.05.29 |